케이뱅크는 대한민국 1호 1금융권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2017년에 영업을 시작한 은행입니다. 다른 1금융권 은행과는 달리 시중 오프라인 영업점은 없고, 모든 ATM에서 입출금 수수료 면제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영업소가 없기 때문에, 인터넷 뱅킹이 사실상 케이뱅크와 거래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먼저 PC 환경에서 인터넷 뱅킹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털 사이트를 통해 '케이뱅크'라고 검색을 하시면 쉽게 바로가기 링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홈페이지 화면 및 인터넷뱅킹 서비스 화면입니다. 일반적인 은행권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PC 환경 만큼 모바일을 통해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요즘 나오는 핸드폰은 PC 버금가는 기능과, 휴대성, 편리성 면에서 PC 환경보다 훨씬 유리한 면이 많기 때문이 아닐 까 합니다.
앱을 까시면 위와 같은 '케이뱅크' 아이콘이 생깁니다.
다른 은행 어플들이 주로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서비스를 하는 것에 비해, 케이뱅크 어플은 지문 등을 이용한 바이오 인증 서비스를 도입하여, 보다 빠르고 편리한 인증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계좌를 통한 고금리 입출금 계좌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시중은행의 저금리 정책으로 은행을 통한 자산관리가 안정성을 제외하면 별 의미가 없어진 시대임을 감안한다면, 케이뱅크의 고금리 계좌 관리는 타 은행에 비해 다소 유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케이뱅크 모바일 어플을 실행하시면 보실 수 있는 화면입니다. 은행 ATM기 또는 편의점 등에 있는 ATM기기를 통한 입출금에 수수료가 들지 않는 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모바일 어플을 통한 계좌계설은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본인인증을 하신 뒤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케이뱅크의 입출금 수수료는 현재 무료입니다. 또한 최근 인증서비스의 보안강화를 위해 핀테크 보안 업체인 아톰과 기술제휴를 통해 모바일 인증 솔루션의 금융거래 보안을 더욱 강화했으며, 바이오 인증, 간편비밀번호 서비스 등 이용자의 편의를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공인인증서를 통한 일원적 인증절차에서 보다 인증방법의 다원하를 꾀하면서 다양한 환경에서의 케이뱅크 이용을 보편화 하려는 의로도 보이며, 최근 각광받고 있는 암호화기술과 사용자 경험(UX) 솔루션을 접목시킴으로서 차세대 보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